2006년 12월 기준 (직접 조사함 - From 현대차, 기아차 홈페이지)
현대와 기아 자동차의 1400cc ~ 2000cc 급의 준형차
베르나 | 1.4 DOHC | M/T | 15.6 | km/ℓ | 뉴세라토 | 1.6 CVVT | M/T | 15.1 | km/ℓ | |
베르나 | 1.4 DOHC | A/T | 13.3 | km/ℓ | 뉴세라토 | 1.6 CVVT | A/T | 13.2 | km/ℓ | |
베르나 | 1.6 VVT | M/T | 14.9 | km/ℓ | 뉴세라토 | 1.6 VGT(디젤) | M/T | 20.7 | km/ℓ | |
베르나 | 1.6 VVT | A/T | 13.2 | km/ℓ | 뉴세라토 | 1.6 VGT(디젤) | A/T | 16.0 | km/ℓ | |
베르나 | 1.5 VGT(디젤) | M/T | 20.6 | km/ℓ | 로체 | 1.8 CVVT | M/T | 12.3 | km/ℓ | |
베르나 | 1.5 VGT(디젤) | A/T | 17.4 | km/ℓ | 로체 | 1.8 CVVT | A/T | 10.9 | km/ℓ | |
아반테 | 1.6 VVT | M/T | 15.8 | km/ℓ | 로체 | 2.0 CVVT | M/T | 12.2 | km/ℓ | |
아반테 | 1.6 VVT | A/T | 13.8 | km/ℓ | 로체 | 2.0 CVVT | A/T | 10.9 | km/ℓ | |
아반테 | 2.0 VVT | M/T | 13.8 | km/ℓ | 로체 | 2.4 CVVT | A/T | 11.1 | km/ℓ | |
아반테 | 2.0 VVT | A/T | 12.8 | km/ℓ | 로체 | 2.0 VGT(디젤) | M/T | 17.3 | km/ℓ | |
아반테 | 1.6 VGT(디젤) | M/T | 21.0 | km/ℓ | 로체 | 2.0 VGT(디젤) | A/T | 13.5 | km/ℓ | |
아반테 | 1.6 VGT(디젤) | A/T | 16.5 | km/ℓ | ||||||
투스카니 | 2.0 GTS-II | M/T | 11.6 | km/ℓ | ||||||
투스카니 | 2.0 GTS-II | A/T | 10.4 | km/ℓ | ||||||
투스카니 | 2.0 GTS/GT/GL | - | 12.5 | km/ℓ | ||||||
투스카니 | 2.7 ELISA | M/T | 10.5 | km/ℓ | ||||||
투스카니 | 2.7 ELISA | A/T | 9.0 | km/ℓ | ||||||
쏘나타 | 2.0 VVT | M/T | 12.3 | km/ℓ | ||||||
쏘나타 | 2.0 VVT | A/T | 10.8 | km/ℓ | ||||||
쏘나타 | 2.4 VVT | M/T | 12.1 | km/ℓ | ||||||
쏘나타 | 2.4 VVT | A/T | 10.7 | km/ℓ | ||||||
쏘나타 | 3.3 VVT | - | 9.2 | km/ℓ | ||||||
쏘나타 | 2.0 VGT(디젤) | M/T | 17.1 | km/ℓ | ||||||
쏘나타 | 2.0 VGT(디젤) | A/T | 13.4 | km/ℓ |
돈이 많은 사람이라고 꼭...비싸고 큰 차를 사지는 않는다. 아무래도 유지비를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다.
똑같이 연료를 넣고, 어떤 차는 1리터에 20km을 가지만, 어떤 차는 10km밖에 못간다.
수동인지 오토매틱인지에 차이도 꽤 크다.
흠...역시나....베르나 디젤 or 아반테(HD) 디젤인가~?^^
투스카니는......차 가격은 저렴한데.....연비가 최악이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발진 사고!! 대처를 잘 합시다. (5) | 2011.07.15 |
---|---|
싼타페로 선택하다. (싼타페 더 스타일) (7) | 2009.08.14 |
토니안의 페라리 F430 (8) | 2006.05.07 |
자동차(튜닝)에 관심있는 분은 MTV의 Pimp My Ride를 꼭 보세요~ (1) | 2006.04.20 |
세계 10대 갑부들의 자동차(3월 2일자 팝뉴스 ) (3) | 2006.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