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인피니티 G35 쿠페 - 이죽사(이죽일놈의사랑)에서 신민아와 비가 타는 자동차




드라마 이죽사(이 죽일놈의 사랑)에 보면, 신민아와 비가 타는 자동차가 나오는데,
인피니티라는 상표가 자주 보이는 걸로 봐서, 협찬받은 자동차 같다~ㅋㅋ

인피니티(닛산)가 초기(80년대 말) 광고 전략의 실패로 렉서스(도요타)에 졌었다.
하지만, 요즘은 디자인이며 성능면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이죽사에 나오는 차종은 인피니티 G35 쿠페~ 가격은 5천만원이 넘어가는 것 같다~

------------------------------------------------------------------------
아래는 네이버 뉴스에서의 시승기 인용이다.

지난 8월 국내에 상륙한 닛산의 ‘인피니티’는 매끈하게 빠진 유선형 디자인이 돋보인다는 평을 듣는다. 그 중에서도 ‘G35 쿠페’는 심플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몸매로 카마니아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뛰어난 디자인 덕분에 이 차는 2004년 미국 자동차잡지 ‘오토위크’가 실시한 소비자 여론조사에서 ‘미국 최고의 쿠페’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피니티 측이 ‘주행 시에는 레이싱카’, ‘정지 시에는 예술품’이라고 극찬하는 G35 쿠페를 만나봤다. 스포츠카를 연상케 하는 날렵한 디자인에 “정말 잘빠졌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G35세단에 비해 슬림하게 처리된 헤드램프는 역동성이 물씬 풍겼으며, 유선형으로 살짝 치켜올려진 리어 부분도 육감적이었다.

------------------------------------------------------------------------
아래는 네이버 백과사전에서의 인용이다.

인피니티 [Infiniti]

일본의 닛산자동차1989년에 출시한 고급승용차의 브랜드.

1980년대 말 북미시장을 겨냥하여 닛산자동차가 출시한 자동차 브랜드이다. 당시 일본의 3대 자동차 제조사는 중저가 모델이라는 종래의 이미지를 벗기 위하여 최고급 자동차들을 내놓는 전략을 채택하였다. 이때 나온 것이 혼다의 아큐라(Acura), 도요타의 렉서스(Lexus), 닛산의 인피니티이다. 아쿠라와 렉서스가 일찍이 성공한 것과 비교하면 인피니티는 거의 실패하였다.

이는 1990년대에 시작된 닛산의 재정악화와 함께 선(禪) 광고의 실패가 한 몫을 했다. 인피니티의 Q45는 렉서스의 LS400보다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기도 했지만 구체적인 정보를 주지 않는 방식의 광고로는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지 못했다.

그러나 1999년 르노가 닛산을 인수한 뒤 부임한 회장 카를로스 곤(Carlos Ghosn)이 '닛산 리바이벌 플랜(NRP)'을 추진면서 인피니티도 재평가를 받기 시작했다. 특히, 2003년에 출시한 G35 쿠페와 세단은 가격 대비 고성능을 자랑하며 모터 트렌드(Motor Trend)의 '2003 올해의 차'로 선정되어 BMW, 벤츠, 렉서스 등을 앞지르고 판매에서도 최대를 기록하였다. G35의 성공에 고무된 인피니티는 2005년 2월부터는 M35, M45 등 M시리즈의 개량 모델들을 시판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닛산은 2004년 2월 한국닛산을 설립하고 2005년 7월말 인피니티를 한국시장에 출시하였다. 한국시장 라인업에는 후륜구동의 V8 최고급세단 Q45를 비롯하여 고급세단 M35·M45, 스포츠 쿠페와 세단으로 출시되는 G35, 크로스오버 SUV인 FX35·FX45 등 북미에서 판매되는 모델 대부분이 들어 있다. 이처럼 인피니티가 자체 판매망을 갖추고 북미지역 이외에 진출하는 것은 한국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