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보아! 오리콘차트 1위 등장!



보아! 오리콘차트 1위 등장!
March 14, 2002

한국 가수 이지만 일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 주고 있는 여가수 BOA(보아) 가, 3월 13일 발매된 첫 앨범 「Listen To My Heart 」가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로 당당히 빛나고 있다.

2001년 5월 30일, 한국에서의 데뷔 곡이었던 'Id;Peace B '를 번안, 첫 싱글을 발매하고 나서부터 꾸준한 판매량과 인기를 얻어 오던 보아가 드디어 1위로 첫 등장을 한 것. 일본 가수들도 진입하기 어렵다고 하는 오리콘 차트에 한국인으로서 발매 당일 1위로 등장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 아닌가 생각된다.


일본에서는 드물게 여성가수로써 쉽지 않은 안무와, 그에 못지 않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온 보아는 사실 일본에 진출해서 첫 싱글을 냈을 당시부터 주목을 모아 왔으며, 발매되는 싱글마다 신인으로서는 드물게 높은 순위에 오르는 등, 일본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이미 내 비치고 있었다.

얼마 전 에는 NHK의 드림라이브라는 큰 무대에 여러 유명한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도 하였으며, 일본에서 가장 전통이 있다고 할 수 있는 음악 프로그램 뮤직스테이션 특별 무대에도 출현, 그녀의 화려한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하였다. 또한 외국인으로서는 드물게 " 여자 친구를 삼고 싶은 연예인은?" 이라는 설문조사에도 10위 안에 드는 등, 가수의 활동 뿐만이 아니라 전반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듯 하다.

한국에서 활동 할 때 보다 더 좋아진 가창력과 그러한 노래에 알맞게 넣을 수 있는 기교와 절도있는 춤, 즉 그녀의 실력이 일본에서 인정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무기가 아닐까 생각한다. 또한 어린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하였다는 점, 일본어를 확실히 해서 잼있는 토크를 이끌어 갈 수 있다는 점 또한 보아의 인기 비결의 하나라고 본다.


오리콘 차트 1위 라는 쾌거를 거둔 보아 ! 여기서 멈추지 말고 지금까지 노력 해 온 것처럼 더욱더 분발해, 노래를 부르는 여성 가수가 아닌, 우타다 히카루나 하마사키 아유미처럼 자신의 노래를 직접 만들어 부를 수 있는 멋진 여성 아티스트가 되어 주길 바란다. 보아에게는 충분히 그럴만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가능성과 역량이 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멋진 활동을 보여주는 당당한 한국인 보아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


堂本剛(tsuyochan@asiamusic.net)